패션
연예
엔터테인먼트
뷰티
문화/사회
방송
가요
해외
포토

엑소, 8월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1위…2·3위 방탄·뉴이스트

2017. 08.13. 16:10:58

[시크뉴스 김지연 기자] 엑소가 8월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달 11일부터 8월 12일까지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억609만6019개를 소비다 행동 분석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한 결과는 13일 발표했다.

브랜드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이달 브랜드 빅데이터는 지난달(1억366만5054)과 비교해 2.35% 증가했다.

1위를 한 엑소(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는 참여지수 191만9456, 미디어지수 248만7480, 소통지수 259만706, 커뮤니티지수 919만2234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 지수 1718만9876으로 분석됐다. 지난달과 비교해 69.83% 급등했다.

2위는 방탄소년단(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으로, 참여지수 216만224, 미디어지수 83만6760, 소통지수 282만9767, 커뮤니티지수 691만2208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 지수 1273만8960으로 분석됐다. 지난달과 비교해 14.18% 상승한 기록이다.

3위는 뉴이스트(JR 아론 백호 민현 렌)으로 참여지수 258만5528, 미디어지수 107만4336, 소통지수 74만4954, 커뮤니티지수 547만4458으로 브랜드 평판 지수 987만9276으로 분석됐다. 지난달과 비교하면 289.19% 급등한 기록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8월 브랜드 평판 분석 결과, 엑소가 1위로 분석됐다. 엑소 브랜드는 1위를 지키던 방탄소년단을 2위로 밀어내면서 1위를 차지했다. 엑소의 정규 4집 ‘더 워(THE WAR’는 7월 음반 판매량 96만 장을 기록했고, 음원에서는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전 세계 42개 지역 1위,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2주 연속 1위, 애플뮤직 종합 앨범 차트 18개 지역 1위,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 1위, 중국 샤미뮤직 한국 음악 차트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음악방송에서는 11개 방송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8월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한 엑소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고맙다, 사랑하다, 좋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더워, 소녀시대, 탈퇴’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53.91%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김지연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시크뉴스 DB]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