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연예
엔터테인먼트
뷰티
문화/사회
트랜드
스타일링
컬렉션
스타

2017FW 트렌드 메이크업 ‘베이스부터 립까지’ 핵심 총정리

2017. 09.06. 10:51:28

[매경닷컴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2017FW 시즌 트렌드 메이크업이 공개됐다.

올가을 누구보다도 앞선 감각을 뽐내고 싶다면 다가오는 시즌의 메이크업 팁을 미리 눈여겨볼 필요가 있겠다. 가을 여신이 되기 위한 준비로 바쁜 여성들을 위해 전원우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트렌드와 함께 연출법을 설명했다. 다가오는 시즌 베이스부터 립 메이크업까지 아래 4가지의 테크닉을 기억할 것.

◆ SKIN : 세미 매트 텍스처

피부는 겉은 보송하고 속은 촉촉한 세미 매트 텍스처에 집중한다. 오래가는 베이스를 연출하려면 수분베이스와 매트타입 파운데이션 혹은 수분베이스에 파운데이션을 더하고 모공파우더로 마무리해준다.

◆ BROW : 부드러운 아치형

눈썹은 일자형태가 아닌 아치형태로 표현하는 것이 보다 우아하고 세련되 보이는 방법이다. 부드러운 일자형 눈썹은 언더라인의 모양을 만들어주고 눈썹산과 언더라인 끝을 이어준 후 뒤쪽부터 앞으로 메우면서 그리면 간단하게 완성된다.

◆ LIP : 강렬한 컬러감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립 메이크업에서 좌우된다. 최근 여러 텍스처의 제품이 쏟아져 나오지만 그중에서도 강렬한 색감이 대세다. 수많은 색상 가운데 키컬러는 버건디 또는 다크 퍼플. 짙은 컬러의 립은 립라인이 생명인데 립스틱으로 입술을 메꾼 다음 라이너에 립스틱을 조금 묻혀 라인을 그려 깔끔하게 마무리한다.

◆ FACE : 자연스러운 논투어링

얼굴의 윤곽은 블러셔 보다는 컨투어링, 컨투어링 보다는 논투어링으로 자연스럽게 표현해준다. 쉐이딩 전용제품은 어두워 바른 티가 날 수 있으니 2톤 어두운 파우더로 얼굴 윤곽, 노우즈쉐이딩 등을 연출한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김혜진 기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