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연예
엔터테인먼트
뷰티
문화/사회
방송
가요
해외
포토

[화제성 VS] ‘명불허전’ 김남길·‘이불밖’ 강다니엘, 출연자 화제성 1위

2017. 09.13. 15:46:32

[시크뉴스 김지연 기자] 배우 김남길과 그룹 워너원 멤버 강다니엘이 TV 출연자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12일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케이블TV tvN 주말드라마 ‘명불허전’의 김남길과 MBC 파일럿 예능프로그램 ‘이불 밖은 위험해’에 출연한 강다니엘이 각각 9월 첫째 주 드라마와 비드라마 부문 화제성 1위에 올랐다

김남길은 지난 주 첫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병원선’으로 1위를 차지한 하지원을 밀어내고 다시 1위에 올랐다. 김남길의 열연으로 ‘명벌허전’은 9월 첫째 주 TV 화제성 드라마 부문 2위에 올랐다. 여자주인공인 김아중은 지난 주에 이어 4위를 유지했다.

2, 3위는 첫 방송을 시작한 tvN 월화드라마 ‘아르곤’의 천우희와 김주혁이 각각 차지했다. 뒤를 이어 ‘병원선’의 하지원이 5위, 종영된 KBS2 월화드라마 ‘학교 2017’의 김세정이 6위, 김정현이 9위에 올랐다. 드라마 부문 화제성 1위에 오른 종합편성채널 JTBC 금토드라마 ‘청춘시대2’의 박은빈은 7위, KBS2 수목드라마 ‘맨홀’의 김재중이 8위, MBC 월화드라마 ‘왕은 사랑한다’의 임윤아가 10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비드라마 부문 화제성은 ‘이불 밖은 위험해’에서 아이돌 선후배 케미스트리로 화제를 모은 강다니엘과 엑소 시우민이 나란히 1, 2위를 차지했다.

이어 3위는 JTBC ‘효리네 민박’의 아이유가 이름을 올렸다. 4, 5위는 JTBC ‘아는 형님’에 게스트로 출연해 이슈가 된 가수 현아와 뉴이스트 김종현(JR)이 차지했다.

이어 tvN ‘삼시세끼 바다목장편’의 에릭과 설현이 각각 7, 8위에, 윤균상이 10위에 올랐다. KBS2 ‘김생민의 영수증’의 김생민은 9위로 2주 연속 톱10에 진입하는 저력을 보였다.

[김지연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시크뉴스 DB]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