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연예
엔터테인먼트
뷰티
문화/사회
방송
가요
해외
포토

소리바다X아프리카TV, 인디밴드와 상생하는 ‘소리 스트리트’ [종합]

2017. 09.14. 08:47:20

[시크뉴스 김지연 기자] 소리바다와 아프리카TV가 공동 개최하는 신인 아티스트 육성 프로젝트 ‘소리 스트리트’를 통해 세 팀의 아티스트들이 개성 넘치는 무대를 펼쳤다.

온라인 음원사이트 소리바다가 아프리카TV와 공동 개최하는 오디션 프로그램 ‘소리 스트리트(SORI STREET)’가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의 한 공연장에서 진행됐다.

‘소리 스트리트’는 현재 음악활동 중인 아티스트들을 매주 2, 3팀 씩 초청해 아프리카TV 내 소리바다 채널을 통해 진행하는 방송으로, 뮤지션들이 자신의 곡을 직접 소개하고 팬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또한 소리바다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투표를 진행해 선발된 팀에게 싱글 앨범 발매 및 앨범 홍보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음악 창작을 위한 모든 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지원, 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체계화된 인큐베이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 메이크스타의 크라우드 펀딩 내 특별존을 마련, 지속적인 홍보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는 첫 번째 아티스트로 R&B 싱어 누텔러가 출연해 자신의 곡 ‘포그(Fog)’와 ‘애쉬(ASH)’, 딘의 ‘왓 투 두(WHAT 2 DO)’를 감미로운 목소리로 열창했다.

이어 그는 자신의 활동명에 대해 “잼이 연상되는 이름인데 그걸 노리기도 했고 새로운 이야기꾼이라는 의미도 있다”고 설명했다. 또 자신이 추구하는 음악 스타일로는 딘, 크러쉬를 꼽으며 “우리나라 가수 중에 가장 존경하는 아티스트는 지소울, 딘”이라고 밝혔다. 그는 “지소울이라는 아티스트를 존경하는 이유가 R&B에만 국한돼있지 않고 하우스, 일렉 등 다양한 면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저 또한 그렇게 되고 싶다”는 바람을 내비쳤다.

또 그는 “지난 5월에 앨범을 발매했는데 1번 트랙부터 감정이 확대되는 느낌으로 들어주시면 좋을 것 같다”며 “지금은 앨범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 오는 24일 미디어크라임 크루와 함께 홍대에서 공연을 한다”고 전했다.



두 번째로 등장한 여성 듀오 애드투(ADD 2)는 ‘큐 사인(Q Sign)’과 나탈리 콜의 ‘L.O.V.E’를 특유의 따뜻한 감성으로 소화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들은 그룹명에 대해 “사전적인 의미는 두 번째 음을 더하다는 뜻이다. 저희 둘이 세상에 따뜻한 음악을 전해보자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홍대에서 활동을 하고 있고 단독 공연 개최, 스무살의 콘서트 게스트로도 참여했다”며 “이제 곧 새로운 싱글이 발매되고 서울숲재즈페스티벌에도 출연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마지막 무대는 남성 5인조 밴드 RDHD가 꾸몄다. 이들은 싱글 1집 ‘너에게 바라는 건’과 아이유의 ‘밤편지’ 등의 곡을 특유의 개성 넘치는 매력으로 존재감을 발산했다.

서울예대 선후배 사이로 구성된 이들은 팀명에 대해 “알던 형들이라는 의미의 알파벳 약자”라며 “동네에서 가장 멋진 형이 되자는 의미로 지었다”고 밝혀 웃음을 줬다. 이어 “저희의 특징은 무근본이라는 것이다. 특정한 장르나 음악을 추구하기 보다는 하고 싶은 음악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롤모델이 있냐는 질문에는 “따라하기보다는 저희만의 색깔을 추구해보자는 생각”이라고 소신을 밝혔다. 또 “다음 달에 새 미니앨범 발매를 준비 중”이라며 기대를 당부하기도 했다.

‘소리 스트리트’를 기획한 소리바다 관계자는 “예전부터 건전한 음악 생태계를 위해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소리 스트리트’를 통해 소리바다도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음악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도록 하겠다”며 “시즌제로 진행하는 ‘소리 스트리트’는 매 시즌 다른 주제, 색다른 시도를 통해 아티스트들의 역량을 키우고, 음악 생태계에도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소리 스트리트’는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아프리카TV 소리바다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김지연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김혜진 기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