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연예
엔터테인먼트
뷰티
문화/사회
예능
영화
인터뷰
칼럼

[TV먹방] 강식당 ‘21,800원’ 강호동 돈까스 레시피는? “400g 돼지고기-1분 30초 튀기기”

2017. 12.08. 10:41:08

[시크뉴스 홍혜민 기자] tvN 신서유기 외전 두 번째 시즌인 ‘강식당’이 첫 방송을 마친 가운데, 식당 개업을 준비하면서 강호동과 안재현이 백종원에게 전수 받은 초대형 돈까스 ‘강호동까스’의 레시피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날 평생 먹기만 했다”며 메인 셰프 자리에 대한 부담감을 토로하던 강호동은 백종원에게 돈까스 절대 레시피를 전수받았다.

‘강호동까스’의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먼저 400g의 돼지고기를 준비한다. 일반적으로 돈까스에 들어가는 돼지고기 양은 150g 가량이지만, 초대형 사이즈를 자랑하는 강호동까스는 이의 2배가 넘는 돼지고기를 사용한다.

이어 고기를 반으로 갈라 망치로 두드려 얇게 고기를 펴 준다. 이 때 최대한 고른 두께로 얇고 끊어지지 않게 두드리는 것이 포인트다.

처음 고기 크기의 4배 이상 커진 고기가 준비되면, 고기 앞 뒤로 밀가루를 얇게 묻혀준다. 이어 달걀물과 빵가루를 골고루 입혀준다. 이 때 빵가루는 한쪽 면만 묻힌 뒤 나머지 윗 부분은 뒤집지 않고 빵가루를 덮어준다.

이후 170도로 가열된 기름에 준비된 돈까스를 튀겨준다. 얇게 준비된 돈까스 반죽은 곧바로 기름 위로 떠오른다. 약 1분 30초가 지난 뒤 돈까스가 노릇해 지면 부서지지 않게 조심스럽게 체로 걸러낸 뒤 기름에서 완전히 빠져나오지 않게 살짝 들어 돈까스를 뒤집는다. 이후 약 1분을 더 튀기면 돈까스가 완성된다.

[홍혜민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tvN 화면 캡처]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