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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먹방]'알토란-건강 돈가스' 플레인요거트+마로 완성하는 간단 돈가스 레시피는?

2017. 12.26. 16:02:25

[시크뉴스 안예랑 기자]'알토란' 건강 만점 돈가스 레시피가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MBN ‘알토란’에서는 건강하게 돈가스를 만드는 비법이 공개됐다.

이날 공개된 돈가스의 비법은 ‘마’였다. 우선 등심 130g에 플레인 요거트를 얇게 펴서 바른다. 플레인 요거트를 바른 등심에 소금 2꼬집, 후추 2꼬집을 뿌려 밑간을 한다. 밑간한 등심은 30분간 숙성시킨다. 요거트를 돈가스에 넣는 이유는 돈가스의 육질을 연하게 해주고, 고기의 잡내를 잡아준다.

건강 측면에서는 요거트를 돈가스에 바르면 고기의 칼슘 흡수율을 높이고, 고기 섭취시 장내 가스 생성을 방지한다.

반죽은 달걀 4개, 우유 2컵, 밀가루 2컵, 청주 120ml를 넣고 섞는다. 여기에 간 마 200g을 넣고 섞는다. 이 때 마를 반죽에 넣어주는 이유는 마의 점성이 고기와 튀김옷이 분리되지 않게 돕고, 마에 들어있는 성분이 단백질 흡수 촉진, 위벽 보호,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에 도움을 준다.

30분간 숙성시킨 돼지고기에 밀가루, 반죽, 젖은 빵가루 순서로 튀김옷을 두껍지 않게 입힌다.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넣고 센 불에서 약 5분간 달군다. 빵가루를 넣었을 때 위로 떠오르면 적당한 온도(170도)다. 불을 중불로 낮추고 돈가스 2장을 낮은 위치에서 넣는다. 돈가스를 많이 넣으면 기름 온도가 낮아져 맛있는 튀김을 완성할 수 없다.

튀겨낸 돈가스는 가볍게 흔들어 기름기를 제거하고 건져 낸 후 키친타월에 올려 나머지 기름도 제거한다.

소스는 진간장 10작은술, 식초 5큰술, 된장 10작은술, 마요네즈 5큰술을 넣는다. 여기에 깨소금 10큰술, 유자청 1큰술, 설탕 3큰술을 넣고 섞으면 소스 완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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