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연예
엔터테인먼트
뷰티
문화/사회
예능
영화
인터뷰
칼럼

[화제성 VS] ‘무한도전’, 비드라마 화제성 1위…2위 ‘강식당’·3위 ‘믹스나인’

2017. 12.26. 18:49:18

MBC ‘무한도전’

[시크뉴스 김다운 기자] ‘무한도전’이 26주 만에 TV 화제성 1위에 올랐다.

26일 TV 화제성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MBC ‘무한도전’은 지난주 대비 순위가 2계단 상승하며 12월 셋째 주 비드라마 부문 TV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무한도전’은 올해의 인물 인터뷰에 대한 호평과 함께 조세호의 고정멤버 합류 이슈로 26주 만에 1위 자리에 올랐다.

2위는 케이블TV tvN ‘신서유기 외전-강식당’이 차지했다. 친한 사이라서 보여줄 수 있는 강호동-이수근의 티격태격 케미와 홀을 점령한 이수근의 활약이 화제를 모았다.

지난 주 나란히 화제성 1, 2위를 차지했던 KBS2 ‘더 유닛’과 종합편성채널 JTBC ‘믹스나인’은 순위가 하락했다. ‘믹스나인’은 1계단 하락해 3위를 차지했으며 ‘더 유닛’은 3계단 하락해 4위에 그쳤다.

5위는 MBC ‘나 혼자 산다’가 차지했으며 Mnet ‘워너원고: 제로 베이스’가 6위로 그 뒤를 이었다.

그 외에 7위부터 10위까지는 JTBC ‘아는 형님’, Mnet ‘스트레이 키즈’, MBC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등이 이름을 올렸다.

[김다운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BC 제공]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