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연예
엔터테인먼트
뷰티
문화/사회
트랜드
스타일링
컬렉션
스타

‘나는 몸신이다’, 나잇살 타파하는 토마토 양파 스테이크 ‘이나영 PICK'

2017. 12.27. 16:40:11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시크뉴스 김지영 기자] 배우 이나영이 즐겨 먹는 토마토 양파 스테이크 레시피가 공개됐다.

최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시사교양프로그램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활성산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나영과 김태희 전담 트레이너인 김명영 트레이너가 출연해 떠먹는 토마토 양파 스테이크 레시피를 전했다.

우선 재료는 껍질 벗긴 양파 5개, 데친 양파 토마토 5개, 소 등심 400g, 꿀 조금이 필요하다.

손질한 양파와 토마토를 적당히 썰고 소 등심의 기름을 제거한 후 앞, 뒤로 구워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이어 양파, 토마토, 소 등심 순으로 냄비에 넣고 약불 또는 중불로 약 2시간 정도 저으면서 끓여주면 완성이다.

수분이 잘 우러나오지 않을 경우 물 200cc정도를 넣어 끓여도 무방하며 콩팥 질환이 있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다.

스테이크의 맛이 너무 시큼할 경우 꿀을 넣어 시큼한 맛을 보완하면 된다.

토마토는 리코펜 성분이 풍부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황산화 작용을 한다. 또한 100g당 14kcal로 낮은 열량에 높은 포만감을 준다.

양파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으로 지방 배출에 도움을 주며 항염 작용을 한다. 또한 육류의 단백질 소화를 도우며 다양한 무기질이 함유돼 있다.

[김지영 기자 news@fashsionmk.co.kr / 사진= 채널A 화면 캡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