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연예
엔터테인먼트
뷰티
문화/사회
방송
가요
해외
포토

2017 MBC 연기대상, 네티즌이 뽑은 올해의 배우 누구? 임윤아vs혜리ㆍ조정석vs유승호

2017. 12.30. 11:00:00

[시크뉴스 안예랑 기자] 2017년 한 해의 MBC 드라마를 돌아보는 ‘2017 MBC 연기대상’이 30일 오후 9시부터 진행된다.

이날 시상식에는 배우 김성령과 방송인 오상진이 MC로 나서 색다른 케미스트리를 뽐낼 예정이다.

또 2017년을 꽉 채운 MBC 드라마의 주역들이 자리를 빛낸다. 올해는 사극 ‘역적’ ‘군주’ ‘왕은 사랑한다’부터 주말드라마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불어라 미풍아’, 청춘 공감 자극 드라마 ‘자체발광 오피스’ , 시청자에게 웃음을 준 '죽어야 사는 남자' '보그맘' 등 다양한 드라마가 시청자를 찾았다.

MBC 연기대상은 확 달라진 내부 분위기처럼 새로운 시상 부문을 추가했다. 바로 ‘최고의 캐릭터상’이다. 최고의 캐릭터 상은 드라마 캐릭터를 열심히 연구한 배우들에게 수상하는 상으로 ‘최고의 악역상’ ‘코믹 캐릭터상’ ‘생고생 스타상’부문으로 시상이 진행된다.

‘최고의 악역상’ 후보에는 올해 초 무인도에서 발생한 끔찍한 살인사건의 주범이었던 ‘미씽나인’의 최태준을 비롯 ‘불어라 미풍아’의 금보라, ‘도둑놈 도둑님’ ‘역적’의 서이숙, ‘훈장 오순남’의 한수연, ‘군주’의 허준호가 노미네이트 됐다.

'코믹캐릭터상'에는 '죽어야 사는 남자' 신성록, '미씽나인' 정경호, '밥상 차리는 남자' 김수미,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황동주, '투깝스' 김선호가 노미네이트 됐다.

드라마를 위해 한 몸 다 바친 스타를 뽑는 '생고생 스타상' 후보로는 '돌아온 복단지' 이주우, '역적' 김상중, '군주' 김명수, '파수꾼' 이시영, '미씽나인' 류원이 이름을 올렸다.

올해에도 네티즌 투표를 통해 남녀 인기상이 결정된다. ‘남자 인기상’ 후보에는 조정석, 장혁, 유승호, 윤균상, 강민혁, 김명수(엘), 김지석이 올라가 있다.

‘여자 인기상’에는 하지원, 이하늬, 채수빈, 한예슬, 김소현, 이혜리, 임윤아가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시상외에도 MBC는 올 한해를 뜨겁게 달군 ‘2017 올해의 인물’과 역대 MBC 드라마를 빛내준 ‘대상 수상자’ 그리고 MBC 드라마를 사랑해준 시청자와 함께 하는 ‘MBC 드라마와 나’라는 코너를 준비해 MBC 드라마가 거쳐왔던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안예랑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MBC 제공]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