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연예
엔터테인먼트
뷰티
문화/사회
예능
영화
인터뷰
칼럼

[일요일(14일) 영화 편성표] 스타워즈·마션·데드풀·나는 전설이다·토르·부산행, 취향저격 영화 LIST

2018. 01.13. 22:00:00

[시크뉴스 김다운 기자] 오는 14일, 영화전문채널 케이블TV OCN과 채널 CGV에서는 다양한 영화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인디아나존스’ ‘마션’ ‘스타워즈’ ‘나는 전설이다’ ‘토르’ 등 흥행 외화들이 연이어 편성돼 시청자들의 주말을 풍성하게 만들어줄 예정이다.

◆ OCN

AM 3시 20분 ‘세븐’

감독 : 데이빗 핀처 / 출연 : 브래드 피트, 모건 프리먼, 케빈 스페이시, 기네스 펠트로

은퇴를 7일 앞둔 관록의 형사 윌리엄 소머셋(모건 프리먼)과 새로 전근 온 신참내기 형사 밀스(브래드 피트)가 팀이 된 바로 다음날, 강압에 의해 위가 찢어질 때까지 먹다가 죽은 초고도 비만 남자와 역시 강압에 의해 식칼로 자기 살을 베어내 죽은 악덕 변호사의 사건과 마주한다. 윌리엄 소머셋은 현장에 남은 흔적들로 기나긴 연쇄 살인이 시작되었음을 직감하고 성서의 7가지 죄악을 따라 발생하는 사건들을 추적하기 시작한다.

AM 5시 40분 ‘대결(2016)’

감독 : 신동엽 / 출연 : 이주승, 오지호, 이정진

취직은 포기하고 게임으로 용돈벌이나 하는 취준생 풍호(이주승). 의협심 100%를 탑재한 형사 강호(이정진)는 그런 동생 풍호가 한심할 따름이다. 현피에 의한 살인사건을 수사하던 강호는 뜻밖의 제안을 받고 현장으로 출동하지만 상대의 잔인한 수법에 속절없이 당하고 만다. 형의 복수를 위해 범인을 쫓던 풍호는 게임중독자 한재희(오지호)를 찾아내고 형을 대신한 복수의 한방을 준비한다.

AM 7시 30분 ‘인디아나존스4-크리스탈 해골의 왕국’

감독 : 스티븐 스필버그 / 출연 : 해리슨 포드, 케이트 블란쳇, 카렌 알렌, 샤이아 라보프

2차 대전 후 냉전이 최고조에 다다른 1957년. 인디아나 존스(해리슨 포드)는 친한 동료 맥(레이 윈스톤)과 함께 미국 네바다주의 51구역 비밀창고에서 목숨을 위협하는 소련 특수부대 이리나 스팔코(케이트 블란쳇) 일당의 추격을 피해 힘겹게 탈출한다. 일상으로 돌아간 인디아나 존스는 대학에서 고고학 강의를 하며 평범하게 지내고 싶어하지만 비밀창고에서의 탈출 사건과 고고학 연구에 관련해 자신의 교수직을 해고하려는 정부의 또 다른 압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어쩔 수 없이 모든 것을 정리하고 대학을 떠나려던 찰나, 그의 앞에 머트 윌리암스(샤이아 라보프)가 나타난다. 반항기 가득한 청년 머트와 존스는 크리스탈 해골 관련 여러 가지 비밀들을 늘어놓으며 수천 년 간 풀리지 않은 마야 문명의 비밀이자 고고학 사상 최고의 발견이 될 ‘크리스탈 해골’을 찾아 나서게 된다. 인디아나와 머트 일행은 크리스탈 해골을 찾아 페루 마야 문명의 전설의 도시로 향하게 되는데, 그들의 행방을 수소문하던 소련 군대의 수장 이리나 일당 역시 크리스탈 해골에 얽힌 미스터리를 풀어 세계를 정복할 야욕으로 그들을 쫓는다.

AM 11시 20분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감독 : J.J. 에이브럼스 / 출연 : 데이지 리들리, 존 보예가, 오스카 아이삭

새로운 전설을 그려나가게 될 포스의 선택을 받은 레이(데이지 리들리)와 포스의 기운을 모아 정의를 위해 싸우는 핀(존 보예가). 그리고 저항군 최초의 파일럿 포(오스카 아이삭)가 함께 힘을 모아 우주의 정의를 위해 싸운다.

PM 3시 30분 ‘존 윅: 리로드’

감독 : 채드 스타헬스키 / 출연 : 키아누 리브스, 리카르도 스카마르치오, 이안 맥쉐인

업계 최고의 레전드 킬러 존 윅(키아누 리브스)은 과거를 뒤로한 채 은퇴를 선언하지만, 과거 자신의 목숨을 구했던 옛 동료와 피로 맺은 암살자들의 룰에 의해 로마로 향한다. ‘국제 암살자 연합’을 탈취하려는 옛 동료의 계획으로 존 윅은 함정에 빠지게 되고, 전 세계 암살자들의 총구는 그를 향한다.

PM 6시 10분 ‘마션’

감독 : 리들리 스콧 / 출연 : 맷 데이먼, 제시카 차스테인

NASA 아레스3탐사대는 화성을 탐사하던 중 모래폭풍을 만나고 팀원 마크 와트니(맷 데이먼)가 사망했다고 판단, 그를 남기고 떠난다. 극적으로 생존한 마크 와트니는 남은 식량과 기발한 재치로 화성에서 살아남을 방법을 찾으며 자신이 살아있음을 알리려 노력한다. 마침내, 마크 와트니는 자신이 살아있다는 사실을 지구에 알리게 되고 NASA는 총력을 기울여 마크 와트니를 구출하기 위해 노력한다.

PM 11시 50분 ‘데드풀’

감독 : 팀 밀러 / 출연 : 라이언 레이놀즈, 모레나 바카린, 에드 스크레인

전직 특수부대 출신의 용병 웨이드 윌슨(라이언 레놀즈)은 암 치료를 위한 비밀 실험에 참여 후, 강력한 힐링팩터를 지닌 슈퍼히어로 데드풀로 거듭난다. 탁월한 무술실력과 거침없는 유머감각을 지녔지만 흉측하게 일그러진 얼굴을 갖게 된 데드풀은 자신의 삶을 완전히 망가뜨린 놈들을 찾아 뒤쫓기 시작한다.


◆ 채널 CGV

AM 12시 20분 ‘다크아워’

감독 : 크리스 고락 / 출연 : 에밀 허쉬, 올리비아 썰비, 조엘 킨나만, 맥스 밍겔라

칠흑 같은 밤하늘 위에 미스테리한 발광체들이 수없이 떨어진다. 세계 곳곳에서는 각종 기계들의 기이한 오작동이 속출하고.. 그리고 이어지는 정체를 알 수 없는 놈들의 인류를 향한 무차별적인 공격. 그 시각 모스크바를 여행 중이던 네 명의 젊은이들은 순식간에 빛을 잃고 암흑 속에 갇힌 광대한 낯선 도시 안에서 오직 살아남기 위해, 보이지 않는 생명체를 향해 필사의 대결을 감행한다.

AM 2시 ‘나는 전설이다’

감독 : 프란시스 로렌스 / 출연 : 윌 스미스, 앨리스 브라가

2012년, 전 인류가 멸망한 가운데 과학자 로버트 네빌(윌 스미스)만이 살아남는다. 지난 3년간 그는 매일같이 또 다른 생존자를 찾기 위해 절박한 심정으로 방송을 송신한다. 그리고 마침내 무엇인가를 찾아낸 그. 그러나 그가 그토록 애타게 찾았던 생존자들은 더 이상 인간의 모습이 아니었다. 그들은 이상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변종 인류’로 변해 버렸다. 인류의 운명을 짊어진 네빌. 면역체를 가진 자신의 피를 이용해 백신을 만들어낼 방법을 알아내야만 한다. 어딘가 살아있을지 모를 인간들을 위해, 그리고 지구를 위해 그는 이제, 인류 최후의 전쟁을 시작한다.

AM 4시 ‘주온: 더 파이널’

감독 : 오치아이 마사유키 / 출연 : 타이라 아이리, 키리야마 렌, 사사키 노조미

초등학교 교사로 근무하다 실종된 여동생을 찾고 있는 마이. 그녀는 어느 날 밤 거실에 홀린 듯 앉아 있다 사라진 여동생의 모습을 목격한 이후 설명하기 힘든 기괴한 현상을 겪게 된다. 여동생의 소지품에서 오랫동안 결석 중인 ‘토시오’라는 아이의 집을 방문했다는 메모를 발견한 마이는 토시오의 집을 찾아간다. 하지만 공터로 변해버린 그 곳에서 마주친 낯선 남자에게서 그 곳이 ‘오랜 저주의 집’이었다는 이야기를 들은 이후, 그녀의 일상은 끔찍한 공포로 변해간다.

AM 5시 30분 ‘백여우 전설’

감독 : 우조양 / 출연 : 질리안 청, 장지림, 혜영홍, 고호

우 부인은 왕 대인의 은혜에 보답하고자 그의 바보 아들 원풍과 자신의 딸 소추와 결혼시키려 하지만 소취는 이를 거부한다. 그러던 중 원풍의 아버지 왕 대인은 박쥐 요괴에게 잡혀가 목숨을 잃게 되고 원풍에게 있는 신비한 능력을 알게 된 사람들은 그 힘을 사용하여 박쥐 요괴에게 복수하려 하지만 진정한 사랑이 있어야지만 힘을 사용할 수 있다. 무거운 짐을 지게 된 소취는 원풍의 진심 어린 마음에 차가웠던 마음이 서서히 녹아내리지만 박쥐 요괴의 습격으로 원풍이 크게 다치고 되고 이런 원풍을 살리고자 소취는 자신의 목숨을 내놓고 바보가 되었지만 또 다시 박쥐요괴의 습격을 당한다.

AM 8시 ‘몬스터 주식회사’

감독 : 피트 닥터

호탕한 설리와 재치만점 마이크는 몬스터 주식회사 겁주기 팀의 최우수 콤비다. 매일 밤 투철한 직업정신으로 인간 세계로 통하는 벽장 문을 열던 설리와 마이크 콤비는 어느 날 일생일대의 실수를 저지른다. 덜 닫힌 벽장 문 사이로 인간아이 ‘부’가 몬스터 세계에 침입한 것! 설리와 마이크는 ‘부’를 인간세계로 돌려보내고 사건을 조용히 수습하려 하지만 ‘부’는 ‘설리’를 무서워하기는커녕 애완 야옹이쯤으로 생각하고 쫄래쫄래 따라다닌다. ‘부’의 침입이 발각되자, 몬스터 주식회사는 발칵 뒤집히고 만다.

AM 10시 10분 ‘군도: 민란의 시대’

감독 : 윤종빈 / 출연 : 하정우, 강동원, 이경영, 이성민, 조진웅

양반과 탐관오리들의 착취가 극에 달했던 조선 철종 13년. 힘 없는 백성의 편이 되어 세상을 바로잡고자 하는 의적떼인 군도(群盜), 지리산 추설이 있었다. 잦은 자연재해, 기근과 관의 횡포까지 겹쳐 백성들의 삶이 날로 피폐해 져 가는 사이, 나주 대부호의 서자로 조선 최고의 무관 출신인 조윤(강동원)은 극악한 수법으로 양민들을 수탈, 삼남지방 최고의 대부호로 성장한다. 한편 소, 돼지를 잡아 근근이 살아가던 천한 백정 돌무치는 죽어도 잊지 못할 끔찍한 일을 당한 뒤 군도에 합류. 지리산 추설의 신 거성(新 巨星) 도치(하정우)로 거듭난다. 망할 세상을 뒤집기 위해, 백성이 주인인 새 세상을 향해 도치를 필두로 한 군도는 백성의 적, 조윤과 한 판 승부를 시작한다.

PM 1시 ‘팬’

감독 : 조 라이트 / 출연 : 휴 잭맨, 가렛 헤드룬드, 루니 마라

갓난아기였을 때 고아원에 버려진 피터는 네버랜드를 장악한 해적 ‘검은 수염’ 일당들에게 납치되어 끌려가면서 자신의 출생에 얽힌 비밀을 알게 된다. 검은 수염은 ‘하늘을 나는 소년이 나타나 자신에게 대적한다’는 예언의 주인공이 피터임을 알아채고 그를 제거하려 한다. 이에 피터는 검은 수염에게 대적하기 위해 네버랜드에서 만난 후크와 힘을 합치게 된다.

PM 3시 20분 ‘비정규직 특수요원’

감독 : 김덕수 / 출연 : 강예원, 한채아

만년알바인생 장영실(강예원)은 35살의 나이에 국가안보국 댓글요원으로 임시 취업하지만 그마저도 정리해고 1순위에 놓인다. 그러던 중 국가안보국 예산이 보이스피싱에 털리는 사건이 발생하고 자신의 실수로 벌어진 사건을 조심스레 은폐시키고 싶던 박차장은 비밀리에 영실을 보이스피싱 조직에 잠입시킨다. 그러나 그 곳에는 이미 사건 해결이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경찰청 미친X 형사 나정안(한채아)이 잠복근무중이고 날아간 국가예산을 환수하기 위한 불편하고 수상한 합동수사가 시작된다.

PM 6시 ‘굿 다이노’

감독 : 피터 손

외모, 성향 뭐 하나 닮은 것이 없는 알로와 스팟은 우연한 사고로 엮이게 되면서 알로의 가족을 찾아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된다.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여정 속에서 이들은 자연이 선사하는 엄청난 시련과 위대함을 맞닥뜨리며 위기를 겪게 된다.

PM 7시 50분 ‘토르2: 다크월드’

감독 : 앨런 테일러 / 출연 : 크리스 헴스워스, 나탈리 포트만, 톰 히들스턴, 안소니 홉킨스

‘어벤져스’의 뉴욕 사건 후, 다시 신들의 고향인 아스가르드 왕국으로 돌아간 토르(크리스 헴스워스)와 로키(톰 히들스턴). 지구를 위협한 로키는 지하 감옥에 갇히고, 토르는 아버지 오딘(안소니 홉킨스)과 함께 우주의 질서를 재정립하기 위해 나선다. 1년 후, 지구에 혼자 남은 제인(나탈리 포트만)은 우연히 태초부터 존재해왔던 어둠의 종족 다크 엘프의 무기 에테르를 얻게 된다. 이 사실을 안 다크 엘프의 리더 말레키스는 에테르를 되찾기 위해 제인과 아스가르드를 공격하고, 토르는 사랑하는 여인 제인과 아스가르드 왕국을 지키기 위해 로키에게 위험한 동맹을 제안하게 된다.

PM 10시 ‘부산행’

감독 : 연상호 / 출연 : 공유, 정유미, 마동석, 김수안

정체불명의 바이러스가 전국으로 확산되고 대한민국 긴급재난경보령이 선포된 가운데, 열차에 몸을 실은 사람들은 단 하나의 안전한 도시 부산까지 살아가기 위한 치열한 사투를 벌이게 된다.

[김다운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영화 포스터]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