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연예
엔터테인먼트
뷰티
문화/사회
예능
영화
인터뷰
칼럼

[TV먹방]'냉장고를 부탁해-너마늘 위한 치킨' 김풍 마늘 치킨에 김신영 "진짜 성공", 레시피는?

2018. 01.30. 11:38:53

[시크뉴스 안예랑 기자] 김풍이 반포에 위치한 마늘 치킨 집의 맛을 재현해 김신영을 놀라게 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김풍은 이계인이 직접 키운 토종닭으로 마늘 치킨을 완성했다.

만드는 방법은 닭을 해체한 뒤 해체한 닭에 칼집을 내고 카레가루와 조미료를 넣는다. 그 다음 다진마늘, 생강즙, 소금, 달걀, 밀가루, 전분을 넣고 버무린뒤 닭을 기름에 튀긴다.

닭을 튀기는 동안 다진마늘, 생강즙, 설탕, 물엿, 물을 함께 끓여 마늘 소스를 만들고 닭 튀김에 섞으면 향긋한 마늘향을 듬뿍 안은 '너마늘 위한 치킨'이 완성된다.

'마늘 치킨'을 처음 맛본 이계인은 "마늘, 모든 양념 맛이 다 난다. 마늘이 여러가지 맛을 잡아주는 느낌이다"고 시식평을 남겼다.

김풍이 참고한 원조 마늘 닭집의 맛을 이미 알고 있던 김신영은 "(원조의 맛이) 있어, 있어. 이건 진짜 성공이다"고 극찬하며 폭풍 먹방을 선보였고, 이계인은 "신영아 네가 먹는 거 보니까 다시 먹고 싶다"며 입맛을 다셨다.

[안예랑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JTBC 화면 캡처]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