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연예
엔터테인먼트
뷰티
문화/사회
예능
영화
인터뷰
칼럼

[설 기획 ⑨] SBS, 설 연휴 한혜진X전현무 ‘로맨스 패키지’로 한방 승부수…‘그알’ ‘리턴’은 결방

2018. 02.14. 15:25:19

[시크뉴스 홍혜민 기자] 2018년 설 연휴 방송가의 재미는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이 아닌 평창 동계올림픽 중계가 책임 질 전망이다.

지난 2월 9일 화려하게 막을 올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중계가 연일 이어지면서 각 방송사들의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들이 연이어 결방 릴레이를 펼치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15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설 연휴에도 연휴에 주로 선보여졌던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대신 올림픽 중계가 대부분 편성 된다.

지난 해 추석 연휴 당시 4개의 추석 특집 프로그램을 선보였던 SBS는 이번 설 연휴,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로맨스 패키지’로 승부를 걸었다.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인 ‘로맨스 패키지’는 연애하고 싶은 도시 남녀들을 위한 3박 4일 주말 연애 패키지로, 최적의 공간과 판타스틱한 일정을 제공하는 커플 메이킹 호텔에서 내 연애 상대를 찾는 과정을 담는다. 오는 16일 오후 8시 35분, 17일 밤 11시 10분 2부작으로 각각 방송된다.

‘로맨스 패키지’의 MC는 전현무와 한혜진이 맡았다.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를 통해 호흡을 맞춰온 두 사람은 SBS에서도 남다른 케미로 게임 진행, 상황 중계와 연애 상담까지 도맡는 ‘로맨스 가이드’가 될 예정이다. 또 두 사람은 3박 4일간 ‘로맨스 호텔’에 근무하는 가이드로 출연자들의 매 순간을 지켜보게 되며 패키지 일정 안내, 연애 상담부터 2030 남녀의 심리를 대변하는 역할도 맡는다.

다만 ‘로맨스 패키지’가 16일인 금요일, 17일인 토요일에 각각 편성되면서 해당 시간대 방송 예정이던 ‘궁금한 이야기 Y’와 ‘그것이 알고싶다’는 결방된다. 설 연휴 SBS 결방 프로그램은 이 외에도 15, 16일 방송 예정이었던 아침 연속극 ‘해피시스터즈’, 15일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수목드라마 ‘리턴’, 시사프로그램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등이다. 18일 방송 예정이었던 ‘SBS 스페셜’역시 결방된다.

이처럼 단 하나의 예능 프로그램에 ‘설 연휴’ 승부수를 띄운 SBS는 15일부터 스피드스케이팅, 피겨스케이팅, 쇼트트랙, 아이스하키 같은 인기 종목들의 메달 결정 경기를 연이어 중계한다.

[홍혜민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SBS 제공]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