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연예
엔터테인먼트
뷰티
문화/사회
방송
가요
해외
포토

'톰 리들의 일기장→인간 체스' SBS 지방선거 결과 예측 방송, '해리포터' 시리즈와 싱크로율 100% '눈길'

2018. 06.14. 15:40:33

[시크뉴스 안예랑 기자] SBS가 지방선거 출구조사 결과 예측 방송에서 영화 '해리포터'시리즈를 패러디 했다.

지난 13일 SBS는 지방선거 투표가 종료된 후 출구조사 예측 결과를 발표했다. 타 방송사에서는 아나운서가 예측 결과를 불러주는 일반적인 방식을 택했지만 SBS는 이번에도 화려한 CG와 패러디를 통해 시청자의 이목을 잡았다.

가장 눈에 띤 패러디는 광역장 예측에 사용된 영화 '해리포터' 패러디 영상이었다.

SBS는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에 등장한 '톰 리들(볼드모트)의 일기장'으로 패러디 포문을 열었다. 해리포터가 어린 시절의 볼드모트와 대화를 나눴던 톰 리들의 일기장은 질문을 적으면 그에 대한 답이 글로 돌아오는 물건이었다. SBS는 일기장에 '결과를 보여줄래?'라는 글을 썼고, 그 글씨가 지워지며 '아니, 보여줄게'라는 답이 돌아왔다.

그 뒤를 이어 움직이는 액자, 날아다니는 2층 버스, 9와 3/4 승강장, 불의 잔, 인간 체스 등 '해리포터' 시리즈를 연상하게 만드는 소재들이 각 지역구의 특징에 따라 다르게 사용됐다.

이와 함께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각 기숙사가 본인들을 상징하는 깃발을 가지고 있던 것 처럼 SBS는 각 정당별 깃발을 보여주며 싱크로율을 높였다.

무엇보다 누리꾼들이 감탄한 것은 디테일이었다. 출구조사 방송 시작 당시 보여줬던 톰 리들의 일기장 상단에는 '13th June'(6월 13일)이라는 날짜가 쓰여져 있었다. 그리고 한 누리꾼이 해당 날짜가 실제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에 나왔던 날짜와 일치한다는 사실을 언급하며 SBS 디테일한 설정을 밝혀내기도 했다.

[안예랑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SBS 화면 캡처]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