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연예
엔터테인먼트
뷰티
문화/사회
트랜드
스타일링
컬렉션
스타

[패션 예보] “오늘 날씨, 가을 하늘 맑음” 아이유 ‘후드티+플리츠스커트’, 꾸안꾸 ‘예쁨’ 캠퍼스룩

2018. 09.10. 09:15:19

아이유

[시크뉴스 한숙인 기자] 10일 오전 서울 아침 최저 기온이 18.9도의 완연한 가을 기온으로 시작했다. 아직은 한낮에는 전국적으로 27, 8도로 큰 폭을 상승하지만 맑고 청정한 가을 날씨가 하루 종일 이어진다.

주말 동안 딱히 하는 일 없이 보내 월요병 증세가 심각하게 나타나도 막상 집 밖으로 나오면 가을 날씨로 기분이 반전할 수 있다. 이런 완연한 가을 날씨에는 활동적이면서 상큼한 캠퍼스룩을 연출하면 청정한 하늘과 맑은 날씨를 있는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지난 9일 진행된 한 공연 무대에 오른 아이유는 푸른 가을 하늘을 닮은 스카이블루 미니 플리츠 스커트에 화이트 후드 스웨트셔츠를 입어 특유의 ‘꾸안꾸(꾸민 듯 안 꾸민 듯)’ 패션의 정석을 보여줬다.

상큼미를 강조하기 위해서는 아이유처럼 플리츠스커트는 아슬아슬하지 않을 정도의 마이크로미니를, 후드 스웨트셔츠는 오버사이즈를 선택해 상, 하의를 대비해야 한다. 여기에 화이트 니삭스와 같은 컬러의 운동화를 신으면 키가 한 뼘은 커 보이는 효과와 함께 애슬레저룩의 활동성까지 살릴 수 있다.

[한숙인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티브이데일리 제공]
검색